Blockchain Seoul 2019 & Hexlant.

Won
6 min readOct 29, 2019
블록체인 서울 2019

Blockchain Seoul 2019가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동안 코엑스 C홀에서 열렸습니다. ZDNet.com에서 주최한 이번 Blockchain Seoul 2019은 “블록체인이 바꿀 우리의 미래”라는 주제로 블록체인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이 참여하셨습니다. Hexlant도 전시부스를 설치하여 이러한 분들과 열띤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었습니다.

What is Blockchain Seoul 2019?

‘블록체인 서울 2019’는 국내외 300여 기업 및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산업의 패러다임과 글로벌 흐름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국내 최대규모 블록체인 비즈니스 엑스포입니다. 블록체인 기술로 금융, IT, 엔터테인먼트,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에 없던 서비스가 탄생하고 있는 지금 누구보다 먼저 시작된 미래를 2019년 10월, ‘블록체인서울2019’에서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ZDnet.com이 주관한 이번Blockchain Seoul 2019는 무려 25000명 이상의 관람자가, 2000명 이상의 컨퍼런스 참여자, 300개 이상의 회사가 전시부스를 통해 참여했으며, 60명 이상의 발표자가 3일간 블록체인의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Hexlant 팀원들이 열심히 부스설치를 하고있네요

Hexlant도 블록체인 서울 2019에서 전시부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부스 컨셉 개발부터 부스 설치까지 열심히 준비를 했습니다. 이번 Hexlant의 부스 컨셉은 심플하고 알아보기 쉬운 블록체인 서비스 제공을 모토로 했는데요. 멀리서도 관람객들이 알아보기 쉽게 Hexlant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크게 3가지로 구분지어서 전시하였습니다.

“가장 쉽게 블록체인 환경을 구축하는 방법”

이번 Hexlant에서 내세운 주제인데요. 현재 Hexlant에서 제공하고 있는 세가지 서비스인 Hexlant.Node, Hexlant.Audit, Hexlant.Custody 로 나눠, 각각 서비스를 구현하는데 소비되는 시간을 중간에 배치함으로 전시의 간결성을 추구 했습니다.

Booth Concept — Real Booth

짜자잔! 헥슬란트 부스가 완성되었습니다. 멀리서 봐도 눈에띄는 디자인 때문인지, 많은분들이 전시 부스로 오셔서 헥슬란트에 관심을 가져 주셨습니다. 헥슬란트라는 회사를 이미 잘 알고 계신 블록체인 업계 인사이더 분들도 많이 찾아주셨고, 아직 블록체인 업계에 대해 잘 알지 못하지만, 알아가고자 하는 열정만큼은 대단했던 분들도 다가오셔서 수준높은 질문들을 해주셨습니다.

류 춘, Chief Strategy Officer at Hexlant

이번 블록체인 서울 2019에서 Hexlant가 라이징 스타로 선정 되어서 15분의 소개시간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Hexlant의 서비스 전략 이사이신 류춘님께서 발표를 하셨습니다. 현재 Hexlant에서 제공하고 있는 Hexlant.Node를 중점으로 소개를 해주셨습니다.

Hexlant.Node

Hexlant에서는, 블록체인 환경 구축을 위해 많은 인력과 시간이 필요한 시장 문제를 발견하여 클라우드 기반의 간편한 설치로 블록체인 보안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개발 했습니다. Hexlant.Node라고 불리는 이 서비스는 블록체인이 필요한 금융, 서비스, 제조 등 여러 산업군에 적용하여 보안 인프라 기술을 고도화하였으며, 국가 제약 없는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으로 확장 개발 중 입니다.

많은분들이 Hexlant.Node에 대해서 많은 궁금증을 가지셨는데요, 쉽게 말하면 블록체인 환경을 쉽게 구축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미 다양한 협력사들이 Hexlant.Node를 사용 하고 있습니다(SK플래닛, 신한은행, 삼성 블록체인 등 20여개 사). 내년에도 다양한 회사와 많은 협업 예정되어 있습니다.

PKMS by Hexlant, Shinhan Bank, GroundX

Hexlant는 신한은행, 카카오 그라운드X와 PKMS(Private Key Management Solution, 개인키 관리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헥슬란트 자체 기술 솔류션인 암호화 키 보안 프로세스를 신한은행, 클레이튼 커스터디 사업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KlaytnPhone Wallet by Hexlant, Samsung Blockchain, GroundX

또한 Hexlant는 헥슬란트 노드 중 하나인 클레이튼 메인넷 API를 제공하여 갤럭시 노트 10내 클레이튼 월렛 구축을 지원합니다. 이미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유저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받고 있습니다.

Syrup Wallet X Tokenbank

그리고 Hexlant가 제공하고 있는 월렛 서비스인 Tokenbank도 SK Planet이 제공하는 시럽월렛에 탑제가 되어 있어서 이미 500만 유저를 대상으로 디지털 에셋 입출금 지갑 기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토큰뱅크에서 하는 다양한 에어드랍 이벤트를 통해서 무료로 암호화폐를 보상으로 지급하고 있으니, 다들 시럽월렛 앱 까시고 토큰뱅크 추가 하세요!

3일간의 이벤트가 끝나고 부스에 혼자 남아있는 Hexlant의 팀원…

Blockchain Seoul 2019는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너무나도 많은 분들이 Hexlant 부스를 찾아와 주셨고, 새로운 분들을 직접 만날 수 있었던 기회였습니다. Hexlant도 블록체인 서울 2019에서 만난 열정적인 분들과 앞으로 협업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고, 기술적인 지원을 통해 힘껏 서포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Won from Hexlant 이였고, 앞으로도 더 유익한 Blockchain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Blockchain Laboratory

--

--